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질풍노도 기상술사 아크패시브 가이드

by 로거덩 2024. 11. 20.

 

질풍노도 기상술사

아크패시브 넘어가는 시점은 계승 방어구 1 부위 이상과 깨달음 포인트 72 이상 추천

 

질풍노도 기상술사의 필수 각인 - 원한 / 돌격 대장 / 아드레날린

선택 각인 - 저주받은 인형 / 타격의 대가 / 질량 증가 / 예리한 둔기 / 에테르 포식자

저주받은 인형은 무난한데 페널티 불편하신 분들은 패스

타격의 대가는 펼치기, 내려찍기, 각성기 적용 X

질량 증가 / 예리한 둔기는 어빌리티 스톤 때문에 사용해야 되는 분들

에테르 포식자는 유물 각인서 사용 추천

 

아크패시브 세팅

엘릭서

아드레날린 유물 각인이라면 회심 / 아드레날린 유물 각인서 아니라면 달인

 

진화 노드

1T - 치명, 신속 적절히 본인 스탯에 맞게 분배

2T - 예리한 감각 2 / 한계 돌파 1

3T - 혼신의 강타 2

4T - 뭉툭한 가시 2

 

깨달음 노드

1T - 질풍노도 1

2T - 환기 3

3T - 기민함 3

4T - 바람의 길 3 / 공간 가르기 2

 

스킬 세팅

 

내려찍기 7 (전설 속행) - 기류 발생 / 낙뢰 or 튼튼한 우산(취향)

 

펼치기 10 (전설 중독 or 전설 출혈) - 기류 발생 / 마나 순환 / 날카로운 장막

 

돌개바람 10 (전설 단죄) - 급소 노출 / 회전력 강화 / 부메랑 우산

 

회오리 걸음 14 ( 전설 집중, 멸, 홍) - 재빠른 손놀림 / 예리한 일격 / 초고속 회전

 

몰아치기 14 ( 전설 질풍, 멸, 홍) - 역류 / 우레 / 공간베기

 

바람 송곳 14 (전설 질풍, 멸, 홍) - 역류 / 큰 센바람 / 집중 공격

 

칼바람 14 (영웅 질풍, 멸, 홍) - 거대 돌풍 / 역류 / 벼락

 

싹쓸 바람 14 (전설 심판, 멸, 홍) - 빠른 준비 / 소멸 / 증기 조절

 

여우비 (멸)

 


질풍노도 기상술사 장, 단점

질풍노도는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7/15/30% 만큼 치명타 적중률 증가하고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의 22/45/90% 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한다. 우산 스킬 사용 후 3초 이내 우산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빗방울 게이지의 12%를 회복.

여우비가 강화되고 우산 스킬로 적용된다. 여우비의 범위가 감소하고 빗방울 게이지 소모량 50% 증가한다.

적에게 공격력 감소 효과 주지 않지만 아군에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12% 시너지를 줄 수 있다.

 

장점

엄청나게 쉬운 난이도에 속한다. 뉴비 추천 0순위인 이유. 질풍술사의 경우 사이클 딜러인데 기류 - 역류 스킬을 정해진 순서대로 눌러주기만 하면 되는 직업. 스킬이 정형화되어 있고, 타대 딜러로 자유로운 포지셔닝 또한 장점이다.

 

기상술사의 스킬들은 경직 면역이 많이 달려 있고 피격 면역부여와 상태이상 면역 부여 등 전 캐릭터를 통틀어 스킬에 슈퍼아머 효과가 굉장히 잘 분포돼있다.

 

아군 지원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시너지 딜러로서 작정하고 출시한 딜러로 굉장한 시너지 스킬들을 갖고 있다.

아이덴티티 기술부터 범위 내 적 공격력 10%를 감소시키며 질풍노도 직업 각인 채용하게 되면 공이속 버프로 바꿔주며 마주 바람에는 아군 피해량 감소가 달려있지만, 사용하지는 않는다. 기본적으로 1순위로 꼽히는 치명타 적중률 시너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로 공이속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지원기술을 쓰기에는 구조적으로 한계가 있어 단점이다.

 

이중시너지로 인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기상술사가 레이드에서 환대받는 이유는 치적 시너지와 아이덴티티 기술로 공이속 버프까지 추가로 주기 때문에 파티 취업에 꽤 유리하다.

 

우수한 기믹 수행 능력도 뒷받침된다. 기상술사는 매우 강력한 무력화 성능을 갖고 있고 설치형, 지점 스킬들이 많아 스킬을 여러 개 중첩시켜 높은 무력화 성능을 자랑한다. 카운터 역시 펼치기 스킬은 전진하며 긴 사거리를 갖고 있고 빠른 발동과 좋은 판정을 갖고 있고 짧은 쿨타임에 시너지에 경직 면역까지 달려있다.

 

단점

지나친 아군 보조에 초점을 뒀다. 잔혈 딜러는 꿈꿀 수 없을 듯.

분류는 딜러지만 기본 아이덴티티가 본인 딜성능에 기여하지 않는 시너지로 출시돼서 딜러로서의 매력이 없다.

 

딜과 선택해야 되는 지원 스킬들

시너지 딜러라는 말 그대로 시너지 스킬이 타 직업에 비해 많은 건 사실. 하지만 이를 온전히 다 누릴 수 없다.

모든 시너지 스킬을 채용하려면 딜적인 성능을 포기해야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대다수는 버려지기 때문이다.

 

마나소비가 엄청 심하다. 기상술사의 스킬들의 마나 소비량이 높은데 스킬난사식의 플레이를 지향해, 마나가 빨리 마른다.

환각, 지배를 채용하기에 이 마나 소모량을 보완할 방법이 마땅치 않다. 딜 사이클 한 세트 굴리면 마나가 말라있다.

마나회수 팔찌나 마나와 관련된 음식을 먹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눈뽕. 스킬들이 너무 화려한 이펙트로 보스의 패턴을 가린다. 하지만 패치 후 완화됐다.

 

원거리 딜러지만 근접해서 딜해야한다. 시전시간과 사전작업으로 인한 문제.

질풍노도는 우산 스킬을 강화시켜 주는 만큼 근접딜러로 변하게 되는데, 이와 연계되는 문제점은 대다수의 주력기들이 홀딩기 또는 발도술이라는 콘셉트 때문에 신속 베이스 캐릭터인데도 시전 모션이 꽤 길다. 신속캐릭터라 스킬이 놀고 있으면 안 되는데 스킬 밀림 현상이 일어난다. 이 때문에 질풍의 고점을 막아버리는 셈.

 

이슬비나 질풍술사나 나사 빠진 시너지 구조는 어떻게 안 해주나..